본문 바로가기

부동산 및 대출 주식과 투자

포장이사와 일반 이사 둘 중 선택은?

반응형

임대차 계약서를 쓰고 나면 계약일로부터 잔금일 (=이삿날)까지 어느 정도 시간적 여유가 있습니다. 이 동안 이사 준비를 잘해놓으면 좋을 텐데요.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.

이사 방법 선택

아주 간단한 원룸 이사의 경우 가족+친구를 총동원해서 짐을 옮길 수도 있지만, 자취하며 어느정도 연차가 쌓이고 짐이 늘어나다 보면 전문업체의 도움이 필요하게 됩니다. 때문에 이사를 결심하고 나서 보통 이사 전문 업체를 한 군데 골라 이사 계약을 하게 될 건데요. 이사는 '포장 이사' 와 '일반 이사' 두 가지가 있는데, 둘의 차이는 '포장 이사는 덜 힘들고 비싸고, 일반이사는 덜 비싸고 아주 힘들다'입니다.

진행단계 포장이사 일반이사
이삿짐싸기 (포장) 업체 담당
(포장, 짐 정리 일부만 내가 직접)
내가 직접
이사할 집까지 이동 (운송) 업체 담당
짐 내려서 집까지 이동 (운반) 내가 직접
짐 정리 내가 직접
가격 비쌈 업체 담당

이사 과정

이사는 짐 싸기 > 이사할 집까지 운송 > 짐 내려서 집으로 운반 > 짐 다 풀고 정리의 과정이 있습니다. 포장 이사는 이 전 과정을 업체 에서 해주는 것이고, 일반 이사는 '운송'만 해주는 것입니다. 즉, 내가 짐을 싸고 준비를 해놓으면, 업체 에서 용달차가 짐을 싣고 이사할 집까지 갖다 주는 것까지만 해주는 겁니다. 

이 글만 봐도 포장 이사가 상대적으로 더 비싸지만, 엄청 편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. 가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힘들 거란 생각은 접어두시고 일반 이사를 선택하시는 게 맞을 텐데, 이건 여러분들의 선택에 맡기겠습니다. 요즘에는 이사업체를 고르기 위해 견적을 받고, 계약하는 전 과정을 온라인이나 앱으로도 할 수 있는데요. (앱 : 위매치다이사, 짐카, 짐싸 등) 이 중에서 비교해 보고 나에게 맞는 곳을 찾아 선택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.

유익한 정보와 꿀팁은!

 

한우의 꿀팁저장소 님의 블로그

한국소 블로그 입니다.

krcowblog.tistory.com

 

반응형